본문 바로가기

일상 LIFE

중국식 청경채 굴소스 볶음 만들기

파워 블로그를 꿈꾸는 

'정보의 상자'입니다

얼마 전 조카와 함께 딘타이펑을 갔다가 오랜만에 먹은 청경채 볶음이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시장 가서 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청경채를 사 가지고 와 요리를 한번 해보았답니다.

술안주로 제격인 오늘의 요리는 ' 청경채 굴소스 볶음'


재료

청경채, 소금 1 숟갈, 굴소스 2 숟갈, 간장 2 숟갈, 설탕 1 숟갈, 다진 마늘 2 숟갈, 마늘 5개, 고춧가루 1 숟갈, 전분 1 숟갈


요리과정

1. 청경채 손질하기

손질한 청경채

청경채 5포기를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. 다하면 많을 거 같아서 반만 했답니다. 믿동을 잘라 내고 하나하나 깨끗이 씻어주면 됩니다. 생각보다 흙이 많이 묻어난답니다. 이때 마늘과 파도 함께 얇게 썰어줍니다.

2. 청경채 데치기

끓는 물에 소금을 한 숟갈 넣고 15-30초 정도 데쳐 줍니다. 여기서 소금은 넣는 이유는 삶고 난 후 채소의 선명한 색깔을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. 저희는 아삭아삭 식감 있는 것을 좋아해 살짝만 다쳤답니다.

3. 양념장 만들기

이때 물이 끓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면 좋답니다. 굴소스 2 숟갈, 간장 2 숟갈, 설탕 1 숟갈 넣고 섞어 줍니다. 세상 간단하죠?

4. 데친 청경채 씻기

데친 청경채를 차가운 물에 씻어 줍니다. 다 씻은 청경채는 잠시 채반에 놓아둡니다.

5. 볶기 시작

먼저 중불로 예열을 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파 기름이 나올 때까지 볶아줍니다.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나왔다면 마늘을 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됩니다. 전 모르고 오래 볶아 고춧가루가 타버렸지만 고춧가루는 불에 잘 타기 때문에 모든 야채를 볶고 난 후 살짝만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.

6. 청경채 넣기

찬물에 씻어둔 청경채를 넣고 준비해놓은 양념장을 넣어 볶아 줍니다.

7. 전분물 넣기

여기서 청경채 굴소스의 핵심!! 바로바로 전분물입니다. 전분 1 숟갈과 물 200ml 정도 섞어 줍니다. 프라이팬의 3/1 정도 잠기도록 넣어 주면 됩니다. 중식요리에는 어디에나 전분물 하나만 있으면 걸쭉해져 그럴싸한 중국식 요리가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.

8. 졸여주기

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2 숟갈을 넣고 1분 정도 물이 졸여질 때까지 볶아 주면 됩니다. 나중에 청경채에서도 수분이 나와 여기서 충분히 걸쭉하게 졸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.

9. 완성

이런 건 금방 만들어 먹어야 맛있답니다. 냉장고에 있다 나오면 숨이 죽어버려 맛이 없게 됩니다.


졸인다고 졸였는데 저녁을 먹다 보니 청경채에서 수분이 나온 걸 보고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졸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. 굴소스와 청경채의 조합이 뭐 두말하기 입이 아픕니다. 집에서도 딘타이펑 청경채 볶음을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. 집에 청경채가 있다면 아님 시장이나 마트 갈 일이 있다면 저렴한 청경채를 사서 한번 해 먹어 보세요. 

'일상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청경채 오리 부추 볶음 만들기  (0) 2021.06.12
박막례 할머니 국물떡볶이 만들기  (0) 2021.06.08
초간단 달걀 파스타 만들기  (0) 2021.04.10
깍두기 담그기  (0) 2021.04.08
고소한 우유달걀카레 만들기  (0) 2021.04.05